it leader

file 객체 관련 명령어


var file : File = new File();


file.addEventListener( Event.SELECT, onSelect);

file.browse();


function onSelect( e: Event) :void

{

trace(  file.name);                 // 파일 이름    ※중요

trace( file.creationData);           // 생성 날짜

trace( file.data);                    // 아직데이터까지 불러들인건 아니라 data null

trace( file.exists);                  // 존재하는가?  true/ false

trace( file.extension);             //  확장자

trace( file.name.split(".").pop() ); // 확장자 가져오기

    trace( file.icon);

trace( file.isDirectory );            // 폴더이냐?   true / false;

trace( file.nativePath );           // 전체 경로    중요

trace( file.size);                  // 파일크기


}



file.browseforDirectory   // 파일 디렉토리 불러오기


var file : File = File.applicationStorageDirectory;  // 어플리케이션 스토리지 내의 디렉토리 ( 숨겨져 있음)

File.desktopDirectory.resolvePath("myfolder/");   // 마이 폴더라는 폴더를 지정 ( desktop 전용 )




1. 문자열 : 메모장으로 읽을 수 있는 파일( 텍스트 )

2. 바이트어레이 ( byteArray ) : 메모장에 열었을 때 알 수 없는 이상한 것 ( 바이트 어레이 또는 바이너리 (binary) )



xml : 문자열

html : 문자열

txt   : 문자열


jpg : 바이너리

png : 바이너리

swf, fla : 바이너리


hwp : 바이너리

ppt :  바이너리



ByteArray

var str : String = "우리나라 대한민국";


var byteArray : ByteArray = new ByteArray();


byteArray.writeObject( obj*);    // 모든것을 다 받을 수 있다.

byteArray.writeUTF( str);        // UTF 방식으로 저장한다.



trace( byteArray.length);




PNGEncoder를 이용한 PNG 파일 저장하기 ( asZip , PNGEncoder , 같은 폴더에 저장)

var list : Vector.<Box> = new Vector.<Box>();


for( var i : int = 0 ; i < 10 ; i++)

{

var box : Box = new Box();

box.txt_num.text = String( i + 1);

list.push(box);

}


save_mc.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onClick) ;


function onClick( e: MouseEvent) : void

{

var aszip : ASZip = new ASZip();


aszip.addDirectory("img/");


for( var i: int = 0 ; i < 10 ; i++)

{

var bmpData : BitmapData = new BitmapData( box.width + 6, bow.height + 6, true, 0x0);

bmpData.draw( list[i], null, null, null, null, true);                     // 마지막을 반드시 true로 해주어야만 smooth가 걸림

var byteArray : ByteArray = PNGEncoder.encode( bmpData, false);  // false로 하여야지 배경이 투명처리됨


aszip.addFile( byteArray, "img/ img" + i + ".png" );

}


// zip 파일 만들기


var zipByte : ByteArray = aszip.saveZIP( Method.LOCAL);


// zip 파일 저장하기


var file : File = new File();

file.save( zipByte, "sample.zip");


}




'코딩공부 > Action Script 3.0'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lse 를 true로 true를 false로 바꾸기  (0) 2015.05.06
배열의 원소 비교하기 알고리즘  (0) 2015.04.28
객체 재활용하기 ( arrow 재생성 )  (0) 2015.04.23
substr 활용하기  (0) 2015.04.23
Vector 장,단점  (0) 2015.04.22
profile

it leader

@dev__pixui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