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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PIXUI 입니다.

 

오늘은 게임 개발 입문서를 추천할까합니다.

 

DirectX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입니다.

 

 

directx12_3D게임프로그래밍_입문서

 

 

 

3D 게임 개발을 위한 엔진들이 흔한 요즘 같은 시대에, 다이렉트X 12라니 왠말?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굳이 다이렉트X 12를 모르더라도 게임 개발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개발을 원리를 이해하고 하는 것과, 수박 겉핧기 식으로 하는 개발하고는 수준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3D 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본 지식들, 렌더링, 라이팅, 텍스처, 쉐이딩 등등 알아야 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쉐이더_ue4_shader

 

▶ 쉐이더는 게임의 리얼리티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 상기 이미지는 서적과는 무관함을 밝힙니다. )

 

 

 

 

 

 

 

 

 

엔진에서 이런 부분들 다소 쓰기 쉽게 간소화 시켜주고 있습니다만,

이러한 엔진을 만든 프로그램이 바로 DirectX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DirectX는 응용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 입니다. 

 

좀더 3D 게임 프로그래밍에 개념과 심화 단계로 가기위해서는 반드시 DirectX를 공부하셔야 됩니다.

 

 

 

directX12_3D게임프로그래밍_입문서_한빛출판사

 

▲ 3d 게임 좀 즐겨본 사람이라면 DirectX 로고는 많이 봤을터... 

 

 

 

필자도, 좀더 게임 개발에 이해도를 넓히고자, 이 책을 선택하였습니다.

 

제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개념적인 부분에 대해서 잘 설명이 되어 있고, 

 

3D 게임은 개념도 개념이지만, 수학적인 지식 또한 동반 되어야 합니다. 

 

여러 수학 공식들, 백터, 행렬, 기하학 등 수학적 지식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설명과

 

이것들이 DirectX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 있어

 

 

 

 

 

 

저같이 수포자들도 이해하는데 좀더 수월 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 그렇다고 수포자들도 이 책을 보면, 수포자를 벗어 날 수 있다는 장담은 못드립니다 ^^;;)

 

어쨋든, 엔진을 사용하여 게임을 개발하시는 개발자들도, 툴에서 제공하는 기능들

 

마음에 안들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커스터 마이징 하여 사용하거나, 자신만의 엔진을 만들 수 있는 

 

기반을 닦아주는 것이 바로 DirectX 이기 때문에, 공부해 놓으면 언젠가는 활용이 가능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얼추 책에 대한 설명은 끝난 것 같고,

 

책에 장점과 단점을 설명하는 것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할 까 합니다.

 

 

 

 

 

장점 

- 3D 게임 개발에 대한 원리와 개념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 수학적 개념과 프로그래밍의 조합으로, 학창시절에 배웠던 가물가물한 공식에 대한 

   기억을 되살려주는가 동시에 수학공부에 대한 부족함을 느끼게 해준다.

 

단점

- 3D의 기능, 함수 단위의 예제가 주를 이루고 있어, 초보자들이 보기에는 다소 어려운 면이 많다.

- c++ 지식이 있어야 한다.

- 수학 공식이 나올 때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은 이 책을 책꽂이 간지용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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