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객체 관련 명령어
var file : File = new File();
file.addEventListener( Event.SELECT, onSelect);
file.browse();
function onSelect( e: Event) :void
{
trace( file.name); // 파일 이름 ※중요
trace( file.creationData); // 생성 날짜
trace( file.data); // 아직데이터까지 불러들인건 아니라 data null
trace( file.exists); // 존재하는가? true/ false
trace( file.extension); // 확장자
trace( file.name.split(".").pop() ); // 확장자 가져오기
trace( file.icon);
trace( file.isDirectory ); // 폴더이냐? true / false;
trace( file.nativePath ); // 전체 경로 ※중요
trace( file.size); // 파일크기
}
file.browseforDirectory // 파일 디렉토리 불러오기
var file : File = File.applicationStorageDirectory; // 어플리케이션 스토리지 내의 디렉토리 ( 숨겨져 있음)
1. 문자열 : 메모장으로 읽을 수 있는 파일( 텍스트 )
2. 바이트어레이 ( byteArray ) : 메모장에 열었을 때 알 수 없는 이상한 것 ( 바이트 어레이 또는 바이너리 (binary) )
xml : 문자열
html : 문자열
txt : 문자열
jpg : 바이너리
png : 바이너리
swf, fla : 바이너리
hwp : 바이너리
ppt : 바이너리
ByteArray
var str : String = "우리나라 대한민국";
var byteArray : ByteArray = new ByteArray();
byteArray.writeObject( obj*); // 모든것을 다 받을 수 있다.
byteArray.writeUTF( str); // UTF 방식으로 저장한다.
trace( byteArray.length);
PNGEncoder를 이용한 PNG 파일 저장하기 ( asZip , PNGEncoder , 같은 폴더에 저장)
var list : Vector.<Box> = new Vector.<Box>();
for( var i : int = 0 ; i < 10 ; i++)
{
var box : Box = new Box();
box.txt_num.text = String( i + 1);
list.push(box);
}
save_mc.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onClick) ;
function onClick( e: MouseEvent) : void
{
var aszip : ASZip = new ASZip();
aszip.addDirectory("img/");
for( var i: int = 0 ; i < 10 ; i++)
{
var bmpData : BitmapData = new BitmapData( box.width + 6, bow.height + 6, true, 0x0);
bmpData.draw( list[i], null, null, null, null, true); // 마지막을 반드시 true로 해주어야만 smooth가 걸림
var byteArray : ByteArray = PNGEncoder.encode( bmpData, false); // false로 하여야지 배경이 투명처리됨
aszip.addFile( byteArray, "img/ img" + i + ".png" );
}
// zip 파일 만들기
var zipByte : ByteArray = aszip.saveZIP( Method.LOCAL);
// zip 파일 저장하기
var file : File = new File();
file.save( zipByte, "sample.zip");
}
'코딩공부 > Action Script 3.0'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lse 를 true로 true를 false로 바꾸기 (0) | 2015.05.06 |
---|---|
배열의 원소 비교하기 알고리즘 (0) | 2015.04.28 |
객체 재활용하기 ( arrow 재생성 ) (0) | 2015.04.23 |
substr 활용하기 (0) | 2015.04.23 |
Vector 장,단점 (0) | 2015.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