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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_collider_trigger_충돌체크






Unity3d 에서 충돌 체크 할 때 사용되는 메쏘드에 대한 정리


충돌체크를 할 때 필요한 것은


두 오브젝트 모두  Collide를 Component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둘중에 한 오브젝트는  RigidBody Component를 포함하여야 한다.


Collision , Trigger 의 차이점


Collision

- 충돌하였을 때 RigidBody를 포함한 오브젝트에 변화가 있다.

- 매개변수 타입이 Collision


Tirgger

-  충돌하였을 때 어떤 변화도 없다.

-  매개변수 타입이 Collider

-  Collider 옵션에 isTrigger 체크하여야 한다.







Collision 메쏘드



OnCollisionEnter( Collision col) - Collision에 들어 갔을 때

OnCollisionStay( Collision col) -  Collision과 충돌하고 있는 중

OnCollisionExit( Collision col) - Collision과 충돌에서 벗어 났을 때



Trigger 메쏘드


OnTriggerEnter( Collider col) Trigger에 들어갔을 때

OnTriggerStay( Collider col) Trigger 안에 있을 때

OnTriggerExit( Collider col) Trigger를 벗어 낳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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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라데온 2016.08.10 10:10

    와 덕분에 충돌판정을 구현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