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에서 충돌 체크 할 때 사용되는 메쏘드에 대한 정리
충돌체크를 할 때 필요한 것은
두 오브젝트 모두 Collide를 Component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둘중에 한 오브젝트는 RigidBody Component를 포함하여야 한다.
Collision , Trigger 의 차이점
Collision
- 충돌하였을 때 RigidBody를 포함한 오브젝트에 변화가 있다.
- 매개변수 타입이 Collision
Tirgger
- 충돌하였을 때 어떤 변화도 없다.
- 매개변수 타입이 Collider
- Collider 옵션에 isTrigger 체크하여야 한다.
Collision 메쏘드
OnCollisionEnter( Collision col) - Collision에 들어 갔을 때
OnCollisionStay( Collision col) - Collision과 충돌하고 있는 중
OnCollisionExit( Collision col) - Collision과 충돌에서 벗어 났을 때
Trigger 메쏘드
OnTriggerEnter( Collider col) Trigger에 들어갔을 때
OnTriggerStay( Collider col) Trigger 안에 있을 때
OnTriggerExit( Collider col) Trigger를 벗어 낳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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