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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팅게임만들기_인디게임만들기_유니티






안녕하세요 pixui 입니다.


그동안 너무 강좌를 오래 쉬었네요;; 뭐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서 강좌를 만들 시간이 없었습니다.


다시 각잡고 게임 만들기 강좌를 해볼까 합니다.


이번에 할 강좌는 슈팅 게임입니다.


슈팅 게임 어렸을 적에 오락실에서 많이 하셨던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슈팅도 횡스크롤과 종스크롤 여러가지 방식이 존재하지요


저희가 만들어볼 게임은 1945 같은 종스크롤 게임이 입니다.


아 가장 비슷한 게임으로 드래곤 플라이트가 되겠네요




  



1945와는 연출과 그래픽의 정교함, 난이도, 총알의 궤적등 많은 부분이 간소화 되었지만,

슈팅게임의 요소는 다 갖춘 드래곤플리아트, 개발 난이도는 무시할 수 없다.







슈팅게임에서 구현해야할 기능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저 비행체 움직임, 발사체 발사

2. 적 비해에 움직임

3. 배경 움직이기

4. 아이템의 생성, 움직임, 획득

5. UI

6. 기타 게임의 진행



이렇게 6가지 기능을 구현해 볼까 합니다.


강좌의 특성상 1945 같이 화려하게 등장하는 총알들을 요리조리 피하면서, 변신하는 보스를 


멋지게 무찌르는 그런 완벽한 형태의 슈팅게임을 설명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드래곤 플라이트처럼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슈팅을 선택한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2D 슈팅 게임이기 때문에 필요한 것들은 이전에 클리커 게임에서 구축한 환경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화면 비율만 landscape( 16: 9 가로모드 )  가 아닌 portrait ( 9: 16 세로모드 ) 율로 바꾸시면 됩니다.


환경 세팅이 처음이신 분은 제 이전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다음 포스팅에서 게임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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