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eader

  

() 소괄호 연산자    :  변수값 전달에 사용

{} 중괄호 연산자   :  묶어주시오  ==> 함수, if

[] 대괄호 연산자  :  객체 접근할 때



bird_mc - head_mc

         - body_mc

         - leg1_mc

         - leg2 mc


this.bird_mc.leg2_mc.stop();

this.bird_mc.body_mc.x


.무비클립  <==> ["무비클립"]

.변수       <==> ["변수"]


ex) this.bird.head.x


this["bird"].head.x

this.bird["head"].x

this.bird["head"]["x"]

this["bird"]["head"]["x"]

this["bird"]head["x"]


 ※  예외 []앞에 있는 this 는 생략 불가!!



trace(a);

trace(this.a);

trace(this.["a"]);

trace(["a"]);   // 사용불가



for 문 : ~ 하는 동안!! < 반복할 때 > 


--> 복잡한 코드를 한번에 처리하는 데 사용


for ( 초기값 : 조건 : 증가량 ) 

{

 //할일 들!

}


for 문과 대괄호 연산자의 응용


this.lion3.x = 20;
this.lion4.x = 20;
this.lion5.x = 20;
this.lion6.x = 20;

위의 코드를 for문으로 변화

for( var i :int = 3 ; i<7 ; i++)
{
this["lion"+i].x = 20;
}

//----------------------------------------

this.bear2.x=20;
this.bear3.x=30;
this.bear4.x=40;
this.bear5.x=50;
this.bear6.x=60;

for( var i:int=2; i<7; i++)
{
this["bear"+i].x = i*10;
}

//----------------------------------------

this. red2.x = this.red1.x +10;
this. red3.x = this.red2.x +10;
this. red4.x = this.red3.x +10;
this. red5.x = this.red4.x +10;


for( var i:int=2 ; i<6 ; i++)
{
 this["red"+i].x = this["red"+(i-1)].x + 10;
}

//----------------------------------------
cat3.x = cat2.x +20;
cat4.x = cat3.x +30;
cat5.x = cat4.x +40;
cat6.x = cat5.x +50;

for( var i = 3; i<7 ; i++)
{
this["cat"+i].x = this [ "cat" + ( i-1)].x + ( i-10) *10;
}

//----------------------------------------

// 10, 12, 14,16,18. 20 을 출력하라

for( var i:int=0 ; i<6 ; i++)
{
trace ( 10 + 2 *i);

}
//----------------------------------------

// 100,105,110.115,120

for( var i:int=0; i<5; i++)
{
trace( 100 + 5*i);

}

//----------------------------------------

// 50,53,56,59, 62, 65, 68

for( i = 0 ; i<7 ; i++)
{
trace ( 50 + 3*i );
}

//----------------------------------------





for 문 응용 이퀄라이져 만들기
for( var i:int=0 ; i < 8 ; i++)
{
this["bar"+i].addEventListener( Event.ENTER_FRAME, onEnter ) ;
}

function onEnter ( e: Event ) :void
{
var bar:MovieClip = e.currentTarget as MovieClip
bar.scaleY = Math.random();

}

//또는

for( var i:int=0 i < 8 ; i++)
{
var b:Bar = ner Bar();
b.x = 80+50*i;
b.y = 300;
addChild(b);
b.addEventListener ( Event.ENTER_FRAME, onEnter );
}
function onEnter ( e : Event ) : void
{
var b : Bar =e.currentTarget as Bar;
b.scaleY = Math.random();
}






profile

it leader

@dev__pixui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