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eader

1. 속도 v와 각도 radian 이 주어지면


vx = v * Math.cos(radian)    //  초기 x 속도


    vy = v* Math.sin(radian )     //   초기 y 속도    



2. vx와 vy를 알 때. 바라보는 각도를 구하려면


radian = Math.atan( vy / vx ) ;



3. rotation는 일반각을 사용하고, 삼각함수는 radian을 사용한다.


일반각 < - > 호도각 ( degree < - >  radian 사이의 변환 ) 


일반각 = 호도각 * 180 / Math.PI;

호도각 = 일반각 * Math.PI / 180



4. atan2 와 atan의 차이점


atan2 : 현재위치와 목표 위치를 알 때 사용

atan  : x 속도와 y 속도를 알 때





profile

it leader

@dev__pixui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