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String ) 과 수식 ( Number )
1. 문자열
- 수학적 의미가 없는 문자의 나열 ( 문장 )
- 문자열은 ""를 이용해서 표시한다.
- 수식을 무자열로 바꾸기위해서는 String ( 수식 )
- 문자열을수식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Number ( 문자열 )
- "이순신","1234-3332-3332","02-3333-4444"
2. 수식
- 수학적의미가 있는 값
- int, unit, Number
수식을 문자열로 변환하는 예제
var aaa:TextField = aaa_txt;
var bbb:TextField = bbb_txt;
var ccc:TextField = ccd_txt;
var red:MovieClip = red_mc;
red.addEventLisetener( MouseEvent.CLICK, onClick);
function onClick ( e : MouseEvent ) : void
/*
{
var a:Number = Number(aaa.text);
var b:Number = Number(bbb.text);
var c:Number = Numver(ccc.text);
ccc.text = String(c);
}
아래와 같은 결과 */
{
ccc.text= String( Number(aaa.text) + Number(bbb.text));
}
3. 연산자
- 수식 + 수식 : 산술 합 ==> 5+2 ==>
- 문자열+ 문자열 : 연결==> "호랑이" + "짱" ==> " 호랑이짱"
- 문자열 + 수식 ( 수식 + 문자열 ) ==> 수식을 문자열 취급해서 연결
"호랑이" + 7 ==> "호랑이7"
"너구리" + 3 + 2 ==>"너구리32"
"고양이" + 4 + (3 + 2 ) ==> " 고양이45"
"망둥이" + (3 + 2 ) + ( 7 + 9 ) ==> "망둥이516"
함수의 중복선언 예시
var a:int = 20;
var b:int = 30;
var c:int = a+b; // 함수선언
trace(c);
var c:int=40; //함수 중복선언 --> c=40;
trace(c);
Math
Math.round(x) = 반올림
Math.ceil(x) = 올림
Math.floor(x) = 내림
Math.sqrt(x) = 루트
Math.pow(x,y) = 2^4
Math.min(x,y) = 최소값
Math.max(x,y) = 최대값
Math.random() = 0~1 사이의 임의의 값
5*Math.random() = 0~5 사이의 임의의 값
2+3*Math.random() = 2~5 사이의 임의의 값
-5+18*Math.random() = -5~13 사이의 임의의 값
텍스트필드에 숫자를 랜덤으로 5~10까지 숫자를 띄우고 반올림, 올림, 내림 해보는 예제
var aaa:TextField = aaa_txt;
var bbb:TextField = bbb_txt;
var ccc:TextField =ccc_txt;
var ddd:TextField = ddd_txt;
var red:Movieclip = red_mc;
red.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onClick);
function onClick( e: MouseEvent ) : void
{
var a Number = 5 + 5 * Math.random();
aaa.text = String(a);
bbb.text = String(Math.round()):
ccc.text = String(Math.ceil());
ddd.text = String(Math.flo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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