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문의 사용
if(조건)
{
//할일1
//할일2
//할일3
}
if else 문의 사용
만약 ~ 하면, ~하고, 그렇지 않으면 ~한다
if(조건)
{
//할일들
}else{
//할일들
}
if ~ else if ~ else 문의 사용
//만약 조건 1이면 , AAA, 조건 2면 BBB, 조건 3이면 CCC
if(조건 1 )
{
//할일 1
}else if( 조건 2 ){
//할일 2
}else if(조건 3){
//할일 3
}else{
// 나머지
}
성적 처리 예제
var score: Number = 80;
if(score >= 90 ){
trace("A");
}else if(score >=80){
trace("B");
}else if(score >= 70){
trace("C");
}else{
trace("F");
}
==> B
※ "~작고 ~보다 크거나 같다" 의 조건을 걸고 싶을 떄
if( score >=80 && score<90 )
※ 그리고 &&, 또는 ||
※ 같다 ==
※ 다르다 !=
vip 등급별 요금 예제
등급 |
어린이 |
어른 |
vip1 |
2000 |
10000 |
vip2 |
3000 |
15000 |
vip3 | 5000 | 25000 |
var vip : int = 1;
var isChild : Boolean = false;
if( vip == 1 && isChild== true)
{
trace("2000");
}else if( vip == 1 && isChild == false){
trace("10000");
}else if( vip ==2 && isChild == true){
trace("3000");
}else if( vip ==2 && isChild == false){
trace("15000");
}else if( vip==3 && isChild==true){
trace("5000");
}else if("vip==3 && isChild=false){
trace("25000");
}else{
trace("오류입니다.")
}
==> 10000
3과목의 성적을 입력받아 평균을 구하는 예제
var kor:textField = kor_txt;
var eng:textField= eng_txt;
var math:textField=math_txt;
var msg:textField=msg_txt;
kor.restrict="0-9";
eng.restrict="0-9";
math.restrict="0-9";
kor.maxChar=2;
eng.maxChar=2;
math.maxChar=2;
var red:MovieClip= red_mc;
red.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onClick);
function onClick( e: MouseEvent ) : void
{
var a:Number = Number(kor.text);
var b:Number = Number(eng.text);
var c:Number = Number(math.text);
var sum:Number = a+ b+ c;
var avg :Number = sum/3;
if(avg>=80){
msg.text = " 합격 ";
}else{
msg.text="불합격";
}
}
'코딩공부 > Action Script 3.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액션스크립트 3.0 강좌 ::무비클립 메서드 명령어와 애니메이션 제어 메서드 (0) | 2015.02.11 |
---|---|
액션스크립트 3.0 강좌 :: Focus_IN, Focus_OUT 명령어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받기 예제 ) (0) | 2015.02.11 |
액션스크립트 3.0 강좌 :: 문자열과 수식, random 명령어 (0) | 2015.02.11 |
액션스크립트 3.0 강좌 :: 텍스트필드와 텍스트필드 증감 예제 (0) | 2015.02.10 |
액션스크립트 3.0 강좌 :: 마우스 이벤트 (0) | 2015.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