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eader
article thumbnail

 

 

 

 

안녕하세요 피슈입니다.

 

   최신 IT 트렌드로 대두 되고 있는 기술중에 하나인 NFT를 들어보신적이 있으신지요?  이런 뉴스 기사를 보신적이 있으 실 것입니다.

  트위터의 창립자인 잭 도시가 트위터를 만들면서 처음한 트윗의 사진이 32억원에 거래가 되었다. 또 인도네시아의 한 대학생이 5년간 찍은 셀카 933장을 14억원에 팔았다. 이런 신기한 뉴스들을 접하신 적이 있으 실것입니다.

도대체 NFT가 뭐길래, 어떤 이에게는 아무런 의미가 없을 것 같은 데이터가 어마어마한 가치를 지닌 작품으로 여겨질 수있다는 것인지, 궁금해 하실 분들이 많으 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책은 쉽게 따라하는 NFT 마스터 가이드라는 책입니다. 이책을 통해서 NFT의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개발을 해봄으로써 NFT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가 됩니다. 

 

 

 

NFT ( Non-Fungible Token )

    NFT는 대체 불가 토큰 이라는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입니다. 실 생활에서도 대체 가능품과 대체 불가능품으로 나누는 기준은 명활합니다. 예를들어 소고기를 대체할 식품을 고르라면 돼지고기가 있고, 어떤 물건을 갖기위해서는 돈을 주고 그 물건을 사오듯이, 물건의 가치는 돈이라는 것으로 대체가 되어 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 단 하나만 존재하는 것들.. 모나리자 그림, NBA 선수 카드 등등 희소성을 가진 예술품 혹은 수집품들이 바로 대체할 수 없는 품목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대체할 수 없는 품목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여러 정보가 필요할 것인데, 이러한 정보들을 담고 있고, 이것이 대체불가능한 것이다 라고 인증을 해줄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NFT 인 것입니다. 

 

마돈나, 저스틴비버 등 스타들도 구매한 지루한 원숭이 시리즈

 

장점

    NFT의 개념에 대해 생소한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또한 모호하게 갖고 있던 개념에 대해 이책을 읽으면서 어느정도 정리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어떠한 코딩 지식이 없어도, 충분히 NFT를 구매와 판매할 수 있도록 이 책에서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NFT를 거래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이더리움 계정을 생성하는 법, 스마트 컨트랙트 배포, NFT 마켓 플레이스에 대한 소개 등등 NFT를 위해 알아야할 관련 정보들에 대해서 단계를 거쳐 차근차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총평

    NFT가 활용되고 있는 분야가 디지털 자산에 대한 부분을 시작으로 점차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고, 앞으로는 이런 디지털 자산이 아닌 개인정보나 금융쪽에서도 상당부분 활용이 되어 질 것이라는 예상을 해볼 수가 있었습니다. 현대카드에서도 NFT 거래소를 만든다고 하는 기사를 통해서 NFT 가 앞으로는 개인 자산을 관리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FT 기술이 인류 발전에 필요충분 기술이 될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을 통해 4차산업 시대에 새로운 투자 선구자가 될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리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끝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profile

it leader

@dev__pixui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