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eader

문자열 substr ( 시작, 개수 )  // 문자열을 추출하는 명령어


==> 개수부분이 없으면, 끝까지 


퍼즐 조각이 100단위일 때


p100 ==> t100 으로 퍼즐 위치를 맞춰야 할 때


 trace (mc.name.substr(1,3));    ==> mc의 nam의 2번째 자리부터 3개의 숫자를 추출하여라




퍼즐 조각 맞추기 게임 예제


var arrTarget : Array = [];

var arrPiece : Array = [];


var arrxHome : Array = [];

var arryHome : Array = [];


var arrNum : Array = [];


for ( var i : int = 0 ; i <4 ; i++);

{


arrTarget.push(this("t" + i + "_mc");

arrPiece.push(this("p" + i + "_mc");


arrNum[i]=0;


arrxHome.push(arrPiece[i].x);

arryHome.push(arrPiece[i].y);


arrPiece[i].addEventListener( MouseEvent.MOUSE_DOWN, onDown);

arrPiece[i].addEventListener( MouseEvent,MOUSE_UP, onUp);


}



var num : int = arrNum[0] + arrNum[1] + arrNum [2] + arrNum[3];


num_txt.text = String ( num);


function onDown( e: MouseEvent) : void

{

var mc:MovieClip = e.currentTarget as MovieClip;

mc.startDrag(false);


}


function onUp( e: MouseEvent ) : void

{

var mc:MovieClip = e.currentTarget as MovieClip;

var index : MovieClip = Number (mc.name.charAt(1));


mc.stopDrag();


if(arrTarget[index].hitTextPoint(mouseX, mouseY, true) == true)

{

mc.x = arrTarget[index].x;

mc.y= arrTargetindex].y;

arrNum[index]=1;


}else{

mc.x = arrxHome[index];

mc.y = arryHome[index];

arrNum[index]=0;

}


num = arrNum[0] + arrNum[1] + arrNum [2] + arrNum[3];


num_txt.text = String ( num);


}




var 변수명 : 타입 = 값;

무비클립만 유일하게 ... 무비클립.변수명 = 값 으로 사용가능





profile

it leader

@dev__pixui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