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substr ( 시작, 개수 ) // 문자열을 추출하는 명령어
==> 개수부분이 없으면, 끝까지
퍼즐 조각이 100단위일 때
p100 ==> t100 으로 퍼즐 위치를 맞춰야 할 때
trace (mc.name.substr(1,3)); ==> mc의 nam의 2번째 자리부터 3개의 숫자를 추출하여라
퍼즐 조각 맞추기 게임 예제
var arrTarget : Array = [];
var arrPiece : Array = [];
var arrxHome : Array = [];
var arryHome : Array = [];
var arrNum : Array = [];
for ( var i : int = 0 ; i <4 ; i++);
{
arrTarget.push(this("t" + i + "_mc");
arrPiece.push(this("p" + i + "_mc");
arrNum[i]=0;
arrxHome.push(arrPiece[i].x);
arryHome.push(arrPiece[i].y);
arrPiece[i].addEventListener( MouseEvent.MOUSE_DOWN, onDown);
arrPiece[i].addEventListener( MouseEvent,MOUSE_UP, onUp);
}
var num : int = arrNum[0] + arrNum[1] + arrNum [2] + arrNum[3];
num_txt.text = String ( num);
function onDown( e: MouseEvent) : void
{
var mc:MovieClip = e.currentTarget as MovieClip;
mc.startDrag(false);
}
function onUp( e: MouseEvent ) : void
{
var mc:MovieClip = e.currentTarget as MovieClip;
var index : MovieClip = Number (mc.name.charAt(1));
mc.stopDrag();
if(arrTarget[index].hitTextPoint(mouseX, mouseY, true) == true)
{
mc.x = arrTarget[index].x;
mc.y= arrTargetindex].y;
arrNum[index]=1;
}else{
mc.x = arrxHome[index];
mc.y = arryHome[index];
arrNum[index]=0;
}
num = arrNum[0] + arrNum[1] + arrNum [2] + arrNum[3];
num_txt.text = String ( num);
}
var 변수명 : 타입 = 값;
무비클립만 유일하게 ... 무비클립.변수명 = 값 으로 사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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