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var / function
2. 타입 ( = 클래스, 유형 ), 인스턴스
3. 상속( super, as, is, extends)
4. 이벤트 (Event, dispatchEvent, addEventListener, bubbles)
5. 접근제한자 ( public, private, protected, internal)
6. package, class
7. static
1. var와 function |
보라색으로 나오는 단어는 keyword 변수로 쓸수 없다
ex) for, var, extends. 등등
var : 변수를 ' 선언, 정의'
function : 기능, 함수를 '선언, 정의'
var 변수이름 : 유형( 유형 이하의 타입은 모두 다 );
( 유형 = type = class)
var num : int; ==> num 변수를 선언한다. 단 num 은 int 유형을 받는다.
function 함수이름 ( 인자 or X ) : 반환형 or void:
- 유형1 : 아무것도 없음
function a():void
ex) play();
- 유형 2 : 인자만 있음
function b( arg: int ) :void
ex) gotoAndStop(10);
- 유형3. 둘다 있음
function c (arg: int ) : int
ex) Math.min(1,2,3,4,5,6,7,)
- 유형4 : 반환형만 있음
function d():int
ex) Math.random(): 0~1
2. 타입 Type |
2. Type ( = class)
Object => MovieClip 가계도
Object
└ EventDispatcher : addEventListner, dispatchEvent, removeEventListener
└ DisPlayObject : x, y, width, height , visible, alpha
└ InteractiveObject : CLICK, OVER, 마우스 , 키보드 등 사용자 입력을 받음
└ DisplayObjectContainer : child 라는 개념이 있음. addChild(), removeChild(), numChildren
└ Sprite : startDrag(), stopDrag()
└ MovieClip : time line 개념이 있음. play(), stop(). gotoAndStop() 등등등
- Bitmap
Bitmap --> DisplayObject --> EventDispatcher --> Object
- TextField
TextField --> InteractiveObject --> DIsplayObject --> EventDispatcher --> Object
- Loader
Loader --> displayObjectContainer --> InterctiveObject --> DisplayObject --> EventDispatcher --> Object
3. as, is 연산자 |
as와 is 연산자
1. as 연산자
- type ( == class ) 캐스팅, 유형 변환
var _num : int = int ( txt.text);
var _num2 : int = txt.text as int;
if( isNan(_num2))
{
//형변환에 실패했다.
}
var _mc:MoveiClip = _dddd as MovieClip
if( _mc ==null)
{
// 형변환에 실패했다.
}
function onClick( e: MouseEvent) : void
{
var _btn : MovieClicp = e.currentTarget as MovieClip
if( _btn == null)
{
//e.currnetTarget 은 MovieClip 으로 형변환에 실패했다.
}
}
2. is 연산자
= 관계가 있음을 체크 ( 인스턴스와 클래스)
var _box : UI_ BOX = new UI_BOX();
addChild(_box);
// 결과는 true / false;
trace( _box is MovieClip) ; ==> _box 인스턴스가 MovieClip 클래스와 상속 관계에 있는가.
4. 접근제한자 |
public
private
protected = 접근 제한을 자식 클래스까지 허가
extens.fla -> Human.as -> man.as
-> woman.as
5. 이벤트 |
이벤트의 접근순서
capture -> Target -> Bubble
7. static |
static 으로 정의된 함수는 상속되지 않는다
static 으로 정의된 함수/변수는 인스턴스를 통해 호출이 '불가능'
static 으로 정의된 함수/변수는 클래스를 통해 직접 호출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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