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폰트 사용하기
1. 폰트 Class 생성
- 라이브러리 -> AS Linkage
- 폰트 (글리프) 범위 설정
2. 폰트를 등록
- Font.registerFont()를 통해서 등록
- 만약에 폰트명이 안맞을 경우에는 따로 확인이 필요
- var _font : Font = new 폰트 클래스명 ()
trace(_font.fontName);
3. TextField에 여러가지 설정
- .embedFonts
- .setTextFormat() + TextFormat
- .defaultTextFormat + TextFormat
- .htmlText
- <font> 태그가 사용
- color
- size
- face
- .autoSize
- TextFieldAutoSize.LEFT . RIGHT, CENTER
package
{
public class TestFont extends Sprite
{
private var _txt : TextField;
public function TestFont()
{
// 1. 폰트를 등록
Font.registFont( MyFont0 ) ;
// 2,텍스트 필드를 설정
_txt = new TextField();
_txt.text = "ABCDEFG";
_txt.embedFonts = true; // 매우 중요함!!!
addChild(_txt);
//3. 포맷을 생성
var _format : TextFormat = new TextFormat ( "NanumGothic_Coding", 24, 0x000000);
// 4. 포맷을 적용
_txt.setTextFormat(_format);
}
}
}
autoSize
텍스트 필드의 사이즈를 자동으로 맞춤
ex)
_txt.autoSize = TextFiledAutoSize.LEFT; // 왼쪽 정렬 하며 왼쪽을 중심으로 문자열을 보여줌
defaultTextFormat
textFormat을 default로 지정하여 이후에 입력되는 텍스트는 지정된 textFormat의 형식을 따르게 한다.
ex)
var _format : TextFormat = new TextFormat ( "NanumGothic-Coding", 24, 0x000000);
_txt.defaultTextFormat = _format
html 태그 처럼 사용하기
var _html : String = '<font size ="24" color = "0x000000"> 텍스트 입력 </font >' + "BBBB<font size ='40' color ="0x00ff00">BB</font>";
_txt.htmlText = _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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