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두가지가 필요하다.
public AudioSource audio;
public AudioClip jumpSound;
두가지 오브젝트가 필요하다.
처음 접하는 사람은 어려울수 있지만.. 이렇게 생각하면 편하다.
사운드를 재생하기 위한 오디오 플레이어와 CD가 필요한 것이다.
AudioSource = 오디오플레이어
AudioClip = CD 또는 파일
위와 같이 전역 변수로 선언 해준다음
this.audio = this.gameObject.AddComponent<AudioSource>();
AudioSource 컴포넌트를 추가해 준다.
그다음 부터 this.audio는 AudioSource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오디오에 파일 연결
this.audio.clip = this.jumpSound;
사운드의 반복 여부
this.audio.loof = false;
사운드의 볼륨 조절
this.audio.Volume = 1.0f ( 0.0f ~ 1.0f 사이의 숫자로 조절 가능 )
오디오의 재생
this.audio.Play();
오디오 멈춤
this.audio.Stop();
오디오에 파일을 연결하는 위의 방식에는 하나의 파일만이 재생기 가능하지만
동시에 여러개의 파일을 재생하고 싶을 때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
this.audio.PlayOneShot(clip);
여러가지 매쏘드가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몇가지 매쏘드들을 정리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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