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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두가지가 필요하다.


public AudioSource audio;

public AudioClip jumpSound;


두가지 오브젝트가 필요하다.






처음 접하는 사람은 어려울수 있지만.. 이렇게 생각하면 편하다.


사운드를 재생하기 위한 오디오 플레이어와 CD가 필요한 것이다.


AudioSource =  오디오플레이어

AudioClip      =  CD 또는 파일


위와 같이 전역 변수로 선언 해준다음


this.audio = this.gameObject.AddComponent<AudioSource>();


AudioSource 컴포넌트를 추가해 준다.


그다음 부터 this.audio는 AudioSource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오디오에 파일 연결

this.audio.clip = this.jumpSound;


사운드의 반복 여부

this.audio.loof = false;


사운드의 볼륨 조절

this.audio.Volume = 1.0f ( 0.0f ~ 1.0f 사이의 숫자로 조절 가능 )


오디오의 재생

this.audio.Play();


오디오 멈춤

this.audio.Stop();



오디오에 파일을 연결하는 위의 방식에는 하나의 파일만이 재생기 가능하지만


동시에 여러개의 파일을 재생하고 싶을 때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


this.audio.PlayOneShot(clip);


여러가지 매쏘드가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몇가지 매쏘드들을 정리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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