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스 쉐어에 올라온 자료 입니다.
유니티 프로젝트 최적화 방법
좋은 꿀팁이 많아서 전체적으로 다 보면 좋겠지만
시간이 없는 사람을 위한 요약
병목 파악
- cpu
- 너무 많은 DP call
- 복잡한 스크립트나 물리연산
- Vertex Processing
- 너무 많은 버텍스들
- 버텍스당 너무 많은 연산( Vertex shader )
- Fregment Processing
- 너무 많은 픽셀, 오버 드로우 ( OverDraw)
- 프래그먼트당 너무 많은 연산 ( 프래그먼트 셰이더/ 픽셀 셰이더 )
- Band Width
- 크고, 압축되지 않은 텍스처
- 고해상도 프레임 버퍼
1. 스크립트 최적화
- 오브젝트 풀링 : 오브젝트를 동적으로 생성 / 해제 하는 것은 부하가 크므로, 미리 만들어 놓고
활성 / 비활성화 시킨다.
- 빈 콜백함수는 제거
2. 리소스 최적화
- 권장 압축텍스처 사용 ( 아이폰 : PVRCT / 안드로이드 ETC1 )
- 텍스처 아틀라스를 활용
3. 그래픽스 최적화
4. 물리엔진 최적화
- FIxedUpdate 주기를 조절 ( 디폴트는 0.02 --> 게임에 따라 0.2 이상으로 조정해도 무관 )
5.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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