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eader

무비클립 속성 ( property ) x,y, width, height, scaleX, scaleY, alpha, rotation, visiable, currentFrame, totalFrame

 

무비클립 메서드 ( method )

메서드 : ~을 제어하는 수단, 방법

※ 메서드 명령어 뒤에는 항상 괄호가 존재한다.

 

TV.powerOn()

TV.powerOff()

TV.changeChannel( 7 )  // () 괄호 안에 변수를 전달 ( 매개변수 )

TV.changeVolume( 20 )

Car.moveXY( 100 , 200 )

 

man.addEventListener( "이벤트", 리스너 );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는 메서드 ( 프레임 제어 메서드, play head 제어 메서드 )

 

 stop(). play()

gotoAndPlay( 2 ), gotoAndStop ( 2 )

nextFrame(), prevFrame() : 다음프레임가서 정지 / 이전프레임가서정지


드래곤이 날아가는 Gif 애니메이션 제어하기


var dragon:MovieClip= dragon_mc;

var a1:MovieClip= a1_mc;

var a2:MovieClip= a3_mc;

var a3:MovieClip= a4_mc;


a1.addEventListener ( MouseEvent.Click, onA1);


function onA1 ( e : MouseEvent ) : void

{

dragon.Stop();

}


a2. 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onA2);


function onA2( e: MouseEvent ) : void

{

dragon.play();


}


a3.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onA3);


function onA3( e: MouseEvent ) : void

{


dragon.nextFrame();

if(dragon.currentFrame == dragon.totalFrames

{

dragon.gotoAndStop(1);

}

}


a4.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onA4);


function onA4( e: MouseEvent ) : void

{

draong.prevFrame();

if( dragon.currentFrame == 1)

{

dragon.gotoandStop(dragon.totalFrames);

}

}








무비클립의 특징


- 같은 무비클립들은 내용을 공유한다.

- 하나를 수정하면, 나머지도 모두 수정 된다.



 add ~ , remove~  가 한쌍으로 다니는데

addEventListener

removieEventListener


물고기를 멈추었다가 다시이동하게 하는 예제


va isPlaying:Boolean = true;                //  isPlaying 변수를 사용하여 제어

hasEvnetListener(Event.ENTER_FRAME)  //  이벤트리스터가 실행중이냐? 조건문으로 hasEventListener를 이용하여 제어



profile

it leader

@dev__pixui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