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class ( classify, 구별하다, 구분하다 )
- 관련있는 함수를 묶어놓은 집합!
- 추상적인 개념
- 구체화된 객채
/*
※클래스 생성 규칙!!!!
- 클래스는 .as 파일이다.
- 클래스는 항상 대문자로 시작해야 한다. ex) Test1
- 파일이름과 클래스 이름은 같아야 한다.
- class 안에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이름의 함수가 있다 ==> 생성자라 한다.
- 생성자는 반환 타입을 적지 않는다!! ( : void 이런거 안적는다 )
클래스 생성 단계
file -> new -> Actionscript file ->
// package 뒤에는 폴더 구조를 적어준다
// 각폴더는 "." 으로 구분한다.
package com.timo.sample.패키지명
{
public class 파일명
{
public function 파일명() // class 영역 안에 반드시 하나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생성자 함수가 있어야 한다 ( void 없음)
{
this.eat(); // private 함수를 퍼블릭 변수 안에서 호출하면 public 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
public function 함수명() // 인스턴스 함수 public은 외부에서 접근 가능
{
}
private function 함수명() :void // private 외부에서 접근 불가능
{
}
} // class 영역
} // package 영역
반드시 저장 -> fla 파일로 돌아와서 fla 파일도 같은 폴더에 저장
var dog : Dog = new Dog();
dog : 생성자 이름
Dog => 클래스
new : 메모리를 할당하시오 ==> 메모리 자리를 만들어 주세요!!
Dog() => 생성자를 호출 하시오
상속
Hydra.as -> BaseUnit.as 에게 상속을 받으려면
baseUnit을 만들고
package
{
public class Hydra extends BaseUnit ==> extends를 이용하면, 클래스를 상속받는다.
{
public function Hydra()
{
}
override public function attack() : void ==> 부모의 함수중 일부를 바꾸고 싶을 때 바꿀려고 하는 것 앞에 override를 붙여 준다.
{ // override : 재정의
}
}
}
※모든 클래스는 오브젝트를 상속받는다
따라서 extends Object는 생략해준다.
super(); ==> 부모클래스의 생성자를 호출 ==> 생략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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