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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class ( classify, 구별하다, 구분하다 )

  • 관련있는 함수를 묶어놓은 집합!
  • 추상적인 개념


인스턴스 (instance  : smaple, example 예, 보기, 샘플)
  • 구체화된 객채


/*


※클래스 생성 규칙!!!!


  1. 클래스는 .as 파일이다.
  2. 클래스는 항상 대문자로 시작해야 한다.    ex)  Test1
  3. 파일이름과 클래스 이름은 같아야 한다.
  4. class 안에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이름의 함수가 있다 ==> 생성자라 한다.
  5. 생성자는 반환 타입을 적지 않는다!!  ( : void  이런거 안적는다 )
*/


클래스 생성 단계


file -> new -> Actionscript file -> 


// package 뒤에는 폴더 구조를 적어준다

// 각폴더는 "." 으로 구분한다.



package com.timo.sample.패키지명

{

public class 파일명

{

public function 파일명()    // class 영역 안에 반드시 하나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생성자 함수가 있어야 한다 ( void 없음)

{



     this.eat();        // private 함수를 퍼블릭 변수 안에서 호출하면 public 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


public function 함수명()  // 인스턴스 함수  public은 외부에서 접근 가능

{


}

private function 함수명() :void   // private 외부에서 접근 불가능

{


}

}   // class  영역

}      // package  영역



반드시 저장 ->  fla 파일로 돌아와서 fla 파일도 같은 폴더에 저장



var dog : Dog = new Dog();



dog : 생성자 이름
Dog => 클래스

new : 메모리를 할당하시오  ==> 메모리 자리를 만들어 주세요!!

Dog() => 생성자를 호출 하시오





상속



Hydra.as -> BaseUnit.as 에게 상속을 받으려면


baseUnit을 만들고


package 

{

public class Hydra extends BaseUnit    ==> extends를 이용하면, 클래스를 상속받는다.

{

public function Hydra()

{


}

override public function attack() : void   ==> 부모의 함수중 일부를 바꾸고 싶을 때 바꿀려고 하는 것 앞에 override를 붙여 준다.

{                                                // override : 재정의


}

}


}


※모든 클래스는 오브젝트를 상속받는다 


따라서 extends Object는 생략해준다.




super();    ==> 부모클래스의 생성자를 호출  ==> 생략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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