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 variable ) : 값을 저장하는데 사용되는 것! ==> 읽기/ 쓰기 )
'=' 을 기준으로 오른쪽은 읽기, 왼쪽은 쓰기
ex ) var aaa int : 20;
aaa = aaa+ 20;
함수 ( function ) : 명령을 내리는 것
aaa = 20 ;
red.x = 20; <== x는 뭐냐? 사용법은 변수같은데... 추가 기능이 있는가?
실제로 위치를 이동 시키는 명령
red.visible = true;
red.x = red.x + 10;
x,y, width, alpha, rotation, scaleX, scaleY ==> setter / getter
setter , getter ( 변수기능 + 함수기능) : 사용방법은 변수처럼 쓰이는데 함수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setter
public function set 이름 (value: 타입 ) : void // setter 는 무조건 반환타입이 void이다
{
// 저장 & 추가 명령
}
public function get 이름 (): 타입
{
return 값
}
red와 가로 길이와 세로길이를 모두 50% 확대
red.scaleX = red.scaleY =2; <=> red.scale = 2;
red Class를 등록하고 red가 scale 함수로 x,y scale이 동시에 증가하는 함수를 setter, getter를 사용하여 구현
Sample1.fla import com.timo.sample.Red; var red:Red= new Red(); addChild(red); red.x = 100; red.y = 100; red.scale = 0.3; |
Red.as package com.timo.sample { public class Red extends MovieClip { public function Red() { trace("Red 생성자"); } public function set scale(value : Number) : void { this.scaleX = scaleY = value; }
public function get scale() : Number { return this.scaleX;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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