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eader

 변수 ( variable ) : 값을 저장하는데 사용되는 것! ==> 읽기/ 쓰기 ) 

                     '=' 을 기준으로 오른쪽은 읽기, 왼쪽은 쓰기

 

 ex ) var aaa int : 20; 


 aaa = aaa+ 20;


 함수 ( function ) : 명령을 내리는 것


 aaa = 20 ; 

 red.x = 20;    <==   x는 뭐냐? 사용법은 변수같은데... 추가 기능이 있는가?

                      실제로 위치를 이동 시키는 명령

 red.visible = true;

 red.x = red.x + 10; 



x,y, width, alpha, rotation, scaleX, scaleY ==> setter / getter


setter , getter (  변수기능 + 함수기능) : 사용방법은 변수처럼 쓰이는데 함수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setter


public function set  이름 (value: 타입 ) : void  // setter 는 무조건 반환타입이 void이다

{

// 저장 & 추가 명령

}


public function get 이름 (): 타입

{

return 값

}


red와 가로 길이와 세로길이를 모두 50% 확대 

red.scaleX = red.scaleY =2;             <=> red.scale = 2;


red Class를 등록하고 red가 scale 함수로 x,y scale이 동시에 증가하는 함수를 setter, getter를 사용하여 구현



 Sample1.fla




import com.timo.sample.Red;


var red:Red= new Red();

addChild(red);


red.x = 100;

red.y = 100;


red.scale = 0.3;












Red.as


package com.timo.sample

{

    public class Red extends MovieClip

     {

         public function Red()

         {

             trace("Red 생성자");

         }


         public function set scale(value : Number) : void

         {

             this.scaleX = scaleY = value;

         }

      

         public function get scale() : Number

         {

             return this.scaleX;

          }

             

     }

}








profile

it leader

@dev__pixui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