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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ling - 3. Atlas 사용하기

category 코딩공부/Flash 2015. 4. 20. 12:30

1. Png sequence 만들기


"aaa0001.png:, "aaa0002.png"........."aaa0130.png"


2. TexturePacker를 이용해서, aaa.png, aaa.xml 파일 생성하기



3. aaa.png 파일과 aaa.xml 파일을 플래시로 불러들어야 한다.


aaa.png ==> loader       ==> 비동기 코드가 많아지면, 복잡할 것 같아서 swc로 불러들이는 방법을 사용

aaa.xml ==> URLLoader


png는 swc 로 불러오는 방법을 채택 ==> png을 BitmapData 클래스로 만들고, swc 생성

( UI_aaa)


xml 파일은 assets/xml/aaa.xml ( 만약 png도 불러들이는 방식으로 했다면 asset/img/aaa.png)


(note) jpg 파일이 png 파일보다 압축율이 좋다!! 가능하면  jpg 사용





4. 플래시 빌더에서

URLLoader를 이용해서 xml 불러들이면 ==> onComplete 이벤트 발생

=> xml 파일이 여러개이면, 컨트롤하는데 어려움이 발생 => xml을 한장으로 처리하는 방안 고려

Xml 파일이 도착하면


=> Texture Atlas 생성


var bitmapData : BitmapData = new UI_AAA():

var texture : Texture = Texture.frombitmapData(bitmapData);

var xml

var atlas : TextureAtlas : new TextureAtlas( texture, xml).


var aaa : MovieClip = new MovieClip( atlas.getTexture("aaa"), 24) ;

addChild( aaa);


Starling.juggler.add(A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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