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10;
다음 값 = 현재값 + 10;
//부드러운 움직임
매 프레임마다 (Event.Enter_FRAME,onEnter ) ;
다음위치 = 현재위치 + 0.1 * 남은거리
xTarget = 최종 목적지
거리 = (xTarget -man.x )
ㅐ
//속도계수 ( 0.1 )
man.x = man.x +0.1 * ( xTarget -man.x);
red_mc가 지정위치까지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이동하기
var red.MovieClip = red_mc;
var xTarget: Number = 500;
var yTarget: Numver = 400;
red.addEventListener ( Event.ENTER_FRAME, onEnter );
function onEnter ( e: Event ) : void
{
red.x = red.x + 0.1 * ( xTarget - red.x );
red.y = red.y + 0.1 * ( xTarget - red.y );
}
※ 속도계수를 다르게 하면 포물선을 그리며 이동한다.
마우스 포인트를 따라다니는 무비
마우스 포인트를 따라다니는 무비
xTarget 대신 mouseX., mouseY 로 바꾸면
기차 처럼 따라다니는 mouse trail 무비
var a1: MovieClip= a1_mc;
var a2: MovieClip= a2_mc;
var a3: MovieClip= a3_mc;
var a4: MovieClip= a4_mc;
var a5: MovieClip= a5_mc;
a1.addEventListener ( Event.ENTER_FRAME, onEnter );
function onEnter ( e: Event ) : void
{
a1.x = a1.x + 0.2 * ( mouseX - a1.x );
a1.y = a1.y + 0.2 * ( mouseY - a1.y );
a2.x = a2.x + 0.4 * ( a1.x - a2.x );
a2.y = a2.y + 0.4 * ( a1.y - a2.y )'
a3.x = a3.x + 0.4 * ( a2.x - a3.x );
a3.y = a3.y + 0.4 * ( a2.y - a3.y )'
a4.x = a4.x + 0.4 * ( a3.x - a4.x );
a4.y = a4.y + 0.4 * ( a3.y - a4.y )'
a5.x = a5.x + 0.4 * ( a4.x - a5.x );
a5.y = a5.y + 0.4 * ( a4.y - a5.y )'
}
// for문을 이용하면 좀더 쉽게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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