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eader

a= a+ 10;


다음 값 = 현재값 + 10;


//부드러운 움직임


매 프레임마다 (Event.Enter_FRAME,onEnter ) ;

다음위치 =  현재위치 + 0.1 * 남은거리


xTarget = 최종 목적지


거리 = (xTarget -man.x ) 

//속도계수 ( 0.1 )

man.x = man.x +0.1 * ( xTarget -man.x);


red_mc가 지정위치까지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이동하기




var red.MovieClip = red_mc;

var xTarget: Number = 500;

var yTarget: Numver = 400;

red.addEventListener ( Event.ENTER_FRAME, onEnter );


function onEnter ( e: Event ) : void


{

red.x = red.x + 0.1 * ( xTarget - red.x );

red.y = red.y + 0.1 * ( xTarget - red.y );


}


※ 속도계수를 다르게 하면 포물선을 그리며 이동한다.









마우스 포인트를 따라다니는 무비


마우스 포인트를 따라다니는 무비


xTarget  대신 mouseX., mouseY 로 바꾸면


기차 처럼 따라다니는 mouse trail 무비


var a1: MovieClip= a1_mc;

var a2: MovieClip= a2_mc;

var a3: MovieClip= a3_mc;

var a4: MovieClip= a4_mc;

var a5: MovieClip= a5_mc;


a1.addEventListener ( Event.ENTER_FRAME, onEnter );


function onEnter ( e: Event ) : void

{

a1.x = a1.x + 0.2 * ( mouseX - a1.x );

a1.y = a1.y + 0.2 * ( mouseY - a1.y );


a2.x = a2.x + 0.4 * ( a1.x - a2.x );

a2.y = a2.y + 0.4 * ( a1.y - a2.y )'


a3.x = a3.x + 0.4 * ( a2.x - a3.x );

a3.y = a3.y + 0.4 * ( a2.y - a3.y )'


a4.x = a4.x + 0.4 * ( a3.x - a4.x );

a4.y = a4.y + 0.4 * ( a3.y - a4.y )'


a5.x = a5.x + 0.4 * ( a4.x - a5.x );

a5.y = a5.y + 0.4 * ( a4.y - a5.y )'


}


// for문을 이용하면 좀더 쉽게 가능함.


profile

it leader

@dev__pixui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