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에 반응하는 이벤트 <==> InteractiveEvent
FocusEvent
MouseEvent
유저와 무관하게 동작하는 이벤트 <==> 시스템 이벤트
Event.ENTER_FRAME : 계속 렌더링을 반복하는 것
물고기가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var fish:MovieClip =fish_mc;
fish.addEventListener( Evnet.ENTER_FRAME, onEvent);
function OnEvent( e: Event ) : void
{
fish.x = fish.x + 1;
}
무비 클립 속성( 특징)
x,y ( 가로, 세로 )
width, height ( 넓이 , 높이 ) 음수 불가능
rotation ( 회전 )
alpha ( 투명도 )
scaleX, scaleY ( 가로, 세로 % 길이 ) 1 ( 100%), 2( 200% ), 0.5 ( 50% ), -1 ( 좌우대칭 )
visible true / false
currentFrame
tootalFrame
x,y |
가로 세로 |
width / height |
넓이, 높이 ( 음수 불가능 ) |
rotation |
회전 |
alpha |
투명도 |
scaleX / scale Y |
가로 세로 길이(%) 1 ( 100%), 2( 200% ) -1 ( 좌우대칭 ) |
visible |
true / false |
currentFrame |
|
totalFrame |
|
무당벌레를 컨트롤러로 상하좌우,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 8방향 컨트롤러 )
필요한 객체 :
무당벌레
8방향 키
up 버튼
upRight 버튼
right 버튼
downright 버튼
down 버튼
downleft 버튼
left 버튼
upleft 버튼
시작버튼
var bug:MovieClip = bug_mc;
var up:MovieClip = up_mc;
var upright:MovieClip = upleft_mc;
var right:MovieClip = right_mc;
var downright:MovieClip= downright_mc;
var down: MovieClip = down_mc;
var dowlleft: MovieClip = downleft_mc;
var left: MovieClip= left_mc;
var upleft: MovieClip= uplef_mc;
var home: MovieClip = home_mc; // 처음 시작 자리로 가는 버튼
var xHome:Number = bug_mc.x; // 버그의 시작 좌표, 로테이션 값 변수 저장
var yHome:Number = bug_mc.y;
var rHome:Number = bug_mc.rotation;
/* var stagePoint.Point = new Point(200,200);
bug.x = stagePoint.x;
bug.y = stagePoint.y;
*/
up.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onUp);
function onUp ( e: MouseEvent ) : void
{
bug.rotation=0;
bug.y = bug.y - 20;
}
upright.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onUpRight);
function onUpRight ( e: MouseEvent ) : void
{
bug.rotation = 45;
bug.x= bug.x+ Math.sqrt(800); //대각선 20 속도의 백터 방식 표현 루트
bug.y= bug.y- Math.sqrt(800);
}
right.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onRight ) ;
function onRight( e: MouseEvent ) : void
{
bug. rotation = 90;
bug.x = bug.x + 20;
}
downright.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 onDownRight ) ;
function onDownRight ( e: MouseEvent ) : void
{
bug.rotation : 135;
bug.x = bug.x + Math.sqrt(800);
bug.y = bug.y + Math.sqrt(800);
}
down.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onDown);
function onDown ( e: MouseEvent ) : void
{
bug.rotation = 180;
bug.y = bug.y +20;
}
downleft.addEventListener ( MouseEvent.CLICK, onDonwLeft ) ;
function onDownLeft ( e : MouseEvent ) : void
{
bug.rotation = 225;
bug.x = bug.x - Math.sqrt(800);
bug.y = bug.y +Math.sqrt(800);
}
left.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onLeft);
function onLeft ( e: MouseEvent ) : void
{
bug.rotation = 270;
bug.x =bug.x -20;
}
upleft.addEventListener ( MouseEvent.CLICk, onUpLeft);
function onUpLeft ( e : MouseEvent ) : void
{
bug.rotation = -45;
bug.x = bug.x - Math.sqrt(800);
bug.y = bug.y - Math.sqrt(800);
}
home.addEventListener ( MouseEvent.CLICK, onHome);
function onHome ( e: MouseEvent ) : void
{
bug_mc.x = xHome;
bug_mc.y = yHome;
bug_mc.rotation = rHo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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