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8 : simbol 만들기
simbol
- movie clip
- button : 버튼으로 사용가능
- graphic : 편집이가능한 이미지 ( grouping 과 유사 )
CTRL + ENTER : test mode
편집 여부 |
단축키 | |
frames |
불가능 |
f5 |
keyframe |
가능 |
f6 |
F6 : insert keyframe 키프레임 추가하기 (
remove frames : 프레임 삭제
F5 : insert frames : 프레임 추가
button time line
- up : idle 상태
- over : 마우스 오버 ( 모바일에서는 사용안함 )
- down : 마우스 클릭 ( 터치 )
- hit : 반응영역
SKC 모션 트윈 Motion Tween
S ( Symbol 만들기 ) : F8
K ( Keyframe 만들기 ) : F6
C( Create Motiion Tween )
F9 : Actions ( coding )
변수==> variable
변수 == 그릇
var 이름 : 타입 =값; = 대입하시오
변수타입
변수타입 | 정의 |
숫자 범위 |
약자 |
int |
정수 / 소수점이 없는 수 |
-20억~20억 |
integer |
uint |
양의 정수 |
0~40억 |
unsigned interger |
Number |
실수 / 소수점이 있는수 |
||
Boolean |
true / false |
||
String |
문자열 --> 수학적 의미가 없는 문장 "호랑이" |
- int ( integer ): 정수, 소수점이 없는 수
- uint
- Number
- Boolean
- St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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