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플래쉬 강좌 :: 이미지와 모션 만들기

category 코딩공부/Flash 2015. 2. 10. 12:31

F8 : simbol  만들기

 

 

simbol

  • movie clip
  • button : 버튼으로 사용가능
  • graphic : 편집이가능한 이미지 ( grouping 과 유사 ) 


CTRL + ENTER :  test mode

 

 

 

 편집 여부

 단축키

 frames

 불가능

 f5

 keyframe

 가능 

 f6

 

 

F6 : insert keyframe 키프레임 추가하기 (

      remove frames : 프레임 삭제

F5 : insert frames : 프레임 추가

 

 

 

 

button time line

  • up      : idle 상태
  • over    : 마우스 오버 ( 모바일에서는 사용안함 )
  • down  : 마우스 클릭 ( 터치 ) 
  • hit      :  반응영역

 

SKC 모션 트윈 Motion Tween

S ( Symbol 만들기 ) : F8

K ( Keyframe 만들기 ) : F6

C( Create Motiion Tween )

 

 

F9 : Actions ( coding )

 

 

변수==> variable

변수 ==  그릇

var 이름 : 타입 =값;  = 대입하시오

 

 

변수타입

 

 

 변수타입   정의

 숫자 범위 

 약자 

int 

 정수 / 소수점이 없는 수

 -20억~20억

 integer

 uint

 양의 정수

 0~40억

 unsigned interger

 Number

 실수 / 소수점이 있는수

   

 Boolean

 true / false

   

 String

 문자열 --> 수학적 의미가 없는 문장

 "호랑이"

   

 

  • int           ( integer ): 정수, 소수점이 없는 수
  • uint        
  • Number
  • Boolean
  • String

 

 

 

 

 


댓글을 달아 주세요